인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차 하이테크 서비스엔지니어 인턴십 질문
현대차 하이테크 엔지니어 인턴십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턴십 기간동안 어떤 부분을 평가하는지와 인턴십 후 정규직으로 전환율이 높은편인지 궁금합니다.
2026.01.10
답변 7
- 코코코아ㅏ현대자동차코주임 ∙ 채택률 10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심각한 문제만 일으키지 않으면 거의 100% 전환되는 것 같습니다. (작년 기준) ※ 심각한 문제: 근무태도 불량(잦은 지각 등), 선배들과의 불화 등
- 바바라랄느오옹현대자동차코대리 ∙ 채택률 56% ∙일치회사
인성 자질 능력을 평가 하고요 , 그해 티오마다 전환을 하던데 좋은 평가를 받으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정규직으로 입사 가능합니다.
- 바바라랄느오옹현대자동차코대리 ∙ 채택률 56% ∙일치회사
인성 자질 능력을 평가 하고요 , 그해 티오마다 전환을 하던데 좋은 평가를 받으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정규직으로 입사 가능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조언드리자면, 현대차 하이테크 엔지니어 인턴십에서 평가하는 핵심은 기술 실력 그 자체보다 현장 적응력과 태도입니다. 실제 인턴 기간 동안에는 과제를 얼마나 빨리 완벽히 해결하느냐보다, 모르는 것을 어떻게 배우려 하는지, 안전·규정·보고 체계를 얼마나 성실히 지키는지가 더 크게 봅니다. 또한 선배 엔지니어와의 커뮤니케이션, 팀 단위 실습에서의 협업 태도도 중요한 평가 요소입니다. 정규직 전환율은 일반 체험형 인턴에 비해 높은 편이며, 애초에 채용 연계를 전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라 성실히 임하면 기회는 충분합니다. 다만 자동 전환은 아니기 때문에, 인턴 기간을 “평가받는 면접의 연장선”으로 인식하고 임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인턴십 평가는 정비 실력보다 배우려는 적극적인 태도와 조직원들과 잘 어울리는 인성을 최우선으로 봅니다. 선배들의 지시를 잘 따르고 고객 서비스 마인드가 확실히 갖춰져 있다는 점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합격의 핵심입니다. 이 전형은 애초에 채용을 목적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근태나 인성에 치명적인 결격 사유만 없다면 정규직 전환율은 매우 높으니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자질도 보지만 행동적인 부분을 더 본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전환율은 그때마다 다르지만 약 60프로 정도가 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턴십 기간동안에는 주어진 현업 업무의 기본기를 충분히 이해하고 이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평가하며, 이보다도 회사 생활동안 신입 인턴 사원으로서 임하는 기본적인 태도, 마인드를 보다 중요하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회사에서는 신입 인턴사원에게 엄청난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기대하지는 않으며, 선배 사원들과 잘 어울리고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업무적인 태도를 갖추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바라봅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유념하면서 현대차 하이테크 엔지니어 인턴십을 수행해주시기 바라며, 본인의 역량에 있어 결정적인 하자사항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큰 문제없이 정규직 전환이 되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버추얼 기법을 활용한 부품/시스템 신뢰성 예측 및 내구 모드 개발
현대자동차 버추얼 기반 시스템 내구 모드 개발이라고 하면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인가요? 해석 시뮬레이션 역량이랑 아예 관계 없는 일인가요 어떤 연구 경험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Q. 현대자동차 그룹 내 인사 정보 공유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현대자동차 그룹 내 계열사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해택을 받고있는데요. 현대자동차에 서류 지원을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계약서에선 별도로 명시되어 있지 않았지만, 그룹 사 내에서 인사 정보가 오가거나 그로 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진 않나 궁금합니다. 혹시 저와 같이 장학 해택을 받는 와중에 현대자동차에 지원한 케이스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인성검사 질문
안녕하세요 인성 검사를 할 때마다 어려움이 있고 궁금증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보통 인성 검사를 할 때는 회사의 인재상에 맞춰서 하라고 하시는데 제가 지원한 직무는 전기 공무 같은 어떻게 말하면 개발자 이런 직업에 비해서는 조금 보수적인 직무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회사 인재상에서는 도전적인 창의적인 이런 게 적혀 있더군요. ex) 1. 나는 일을 벌이는 걸 즐긴다 - 도전적, 창의적 - 하지만 공무는 보수적인 직무 아닌가요? 2. 나는 남의 명령에 따라 업무를 수행한다. - 겉으로 보기만 하면 뭔가 주도적인? 이런 뉘앙스가 강하긴 한데 왜 물어 보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3. 계획을 잘 세우는 편이다 or 즉흥 이다 - 이거는 무조건 계획 세운다고 하는게 맞겠죠? 이외에도 뭔가 회사의 인재상과 직무의 성질이 약간 어긋나는 게 몇 가지 있는 거 같아요. 이런 경우 인재상에 맞춰서 그냥 도전적, 계획적인 걸로 하는 게 맞는 걸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